피해자 어머니 신병보호 요청에도 참변
경찰 ‘결별 앙심에 계획범행’ 초점 조사

지난 19일 오후 제주동부경찰서에서 지인의 10대 아들을 살해한 혐의로 경찰에 붙잡힌 40대 A씨가 취재진 질문을 받고 있다. [연합]
지난 19일 오후 제주동부경찰서에서 지인의 10대 아들을 살해한 혐의로 경찰에 붙잡힌 40대 A씨가 취재진 질문을 받고 있다. [연합]

과거 연인 관계였던 여성의 중학교 아들을 살해한 뒤 도주했던 40대 남성이 범행 하루만에 경찰에 입건됐다.

20일 제주 동부경찰서에 따르면 경찰은 전날 오후 7시 26분경 제주시 소재 한 숙박업소에 있던 피의자 A(48)씨를 체포했다.

경찰에 연행될 당시 A씨는 흰색 모자를 깊게 눌러쓰고, 고개를 숙였다. A씨는 살인 혐의를 인정하느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예’라고 짧게 답했다.

경찰은 A씨가 사실혼 관계에 있던 C군의 어머니와 결별한데 앙심을 품고 계획적으로 범행한 것으로 보고 정확한 범행 동기를 조사 중이다.

이들은 지난 18일 오후 제주시 조천읍 한 주택에서 C(16)군을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당일 밤 10시 51분경 외출을 하고 집으로 귀가한 C군의 어머니가 아들이 숨져 있는 것을 보고 신고했다.

경찰은 A군 시신에서 타살 흔적을 발견하고, 폐쇄회로(CC)TV 분석을 통해 사건 당일 남성 2명이 집에 드나든 장면을 확인했다.

경찰은 달아난 차량을 추적해 다음날 새벽 0시 40분경 제주시 모처에서 용의자 B씨를 긴급체포하고, 같은 날 오후 7시26분경 제주시 소재 한 숙박업소에 숨어있던 피의자 A(48)씨를 검거했다.

범행 이후 A씨는 B씨와 함께 차를 타고 현장을 떠났지만, 도중에 차에서 내려 도주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C군의 어머니는 A씨로부터 위협을 느껴 이달 초 경찰에 신변 보호를 요청했고, A씨에 대한 접근금지 명령도 신청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후 경찰은 사건이 발생한 주택에 CCTV 2대를 설치하고, 인근 순찰도 강화했지만 사건이 발생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