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년간 빛나는 성과
인민이익 침해 용납안해"

북한 김정은 노동당 총비서가 당 창건 76주년을 맞아 첫 기념 강연회를 열고 앞으로 5년 안에 주민 의식주를 기본적으로 해결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조선중앙통신은 11"김정은 동지께서 1010일 조선노동당 창건 76돌 기념강연회에서 강령적인 연설 '사회주의 건설의 새로운 발전기에 맞게 당 사업을 더욱 개선 강화하자'를 하시었다"라고 보도했다.

김 총비서는 "당 제8차 대회가 설정한 5개년계획 기간을 나라의 경제를 추켜세우고 인민들의 식의주문제를 해결하는 데서 효과적인 5, 세월을 앞당겨 강산을 또 한 번 크게 변모시키는 대변혁의 5년으로 되게 하고, 다음 단계의 거창한 작전을 연속적으로 전개해 세계가 부러워하는 사회주의 강국을 일떠세우려는 우리 당의 결심과 의지"에 대해 밝혔다.

김 총비서는 "인민을 위하여 복무하는 우리 당에 있어서 인민의 이익을 침해하며 당과 대중을 이탈시키는 행위는 절대로 용납될 수 없다"면서 당 사업에서 나타나는 편향을 철저히 경계하라고 당부했다. "당 책임 일군(간부)들은 인민들을 존중하며 자기를 무한히 낮추어야 한다""사람들의 스쳐 지나는 말속에서도 인민을 위한 새 일감을 찾고 인민들이 아파하고 해결을 요하는 문제들을 풀기 위해 애쓰며 대중과 고락을 같이해나가(야 한다)"고 촉구했다. [연합]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