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사니 감독대행 체제
잔여 시즌 치른다

극심한 내부 갈등에 휩싸인 여자 프로배구 IBK기업은행이 감독과 단장을 동시에 경질했다.

IBK기업은행은 21일 공식 입장문을 내고 서남원 감독에 대해 팀 내 불화, 성적 부진 등 최근 사태의 책임을 묻고, 구단은 팀 쇄신 차원에서 감독뿐만 아니라 윤재섭 단장까지 동시 경질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최근에는 불화설까지 불거지며 팀 분위기가 최악으로 치닫고 있다. 김사니 코치는 구단에 사의를 표명했다가 철회했고, 주전 세터 조송화는 팀을 무단으로 떠난 뒤 돌아오지 않고 있다.

IBK기업은행은 수습 불가능한 수준으로 사태가 전개되자 진상 조사 끝에 감독과 단장을 동시에 경질하는 쇄신책을 내놨다. 또한 팀을 이탈한 조송화에 대해서는 이에 상응한 조처를 할 것이라고 강조했지만 김사니 코치에 대해서는 별도의 징계를 내리지 않았다.

IBK기업은행은 이탈 선수 문제 등에 대한 책임 차원에서 사직 의사를 표명한 김사니 코치에 대해서는 사의를 반려하고 팀의 정상화를 위해 힘써달라고 당부했다고 밝혔다.

서 감독에게 반기를 들고 팀을 떠났던 김 코치는 되려 감독대행에 올랐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당장 다음 경기(흥국생명)가 이틀 뒤에 열린다우선은 현재 코치 중 최선임인 김사니 코치가 감독대행을 맡아 팀을 이끌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조송화는 팀에 복귀할 경우 상벌위원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연합]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