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98억원 투입 6대 분야 역점 추진

제주특별자치도는 올해 798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관광산업 6대 분야를 역점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올해 798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관광산업 6대 분야를 역점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제주도가 지역 주력산업인 관광업의 안정화를 통해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의 회복을 도모한다.

제주도는 올해 총 798억원을 투입해 △선제적 마케팅을 통한 안정적 관광수요 창출 △관광업계 지원을 통한 시장안정화 도모 △빈틈없는 안전 환경 조성 △상생가치 확산 및 경제 선순환 구조 정착 △MICE산업을 통한 제주관광 도약 발판 마련 △포스트코로나 신(新) 성장동력 확보 등 6대 분야를 중점 추진한다.

얼어붙은 해외 관광시장 회복을 위해 안정적인 제주형 방역체계 구축과 여행안전권역 시행, 무사증 재개 등을 동시에 추진한다. 

또한 미래 관광생태계 조성, 탄소중립·스마트관광 등 관광산업 활성화로 지역 경제회복을 견인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제주도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에 놓인 관광업계를 신속 지원해 관광시장을 안정화한다. 지난 1월부터 도내 관광업계를 대상으로 총 4480억원 규모의 관광진흥기금 특별융자 및 상환유예 지원을 시작했다. 

도는 관광업과 지역경제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키기 위해 정책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관광약자를 위한 무장애 관광환경 조성을 확대하고, 마을자원을 활용한 관광콘텐츠 개발, 제주형 웰니스관광 상품 고도화 및 브랜드 확산, 주민참여 프로그램 개발에도 앞장선다.

마이스산업의 위기를 극복하고 환경·최신기술 등 트렌드를 반영한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마이스 다목적 복합시설’의 본격적인 착공을 추진한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