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나는전’ 카드 충전 방식

2일 제주특별자치도는 농민수당 지급 대상 및 신청․접수 절차 등 지급계획을 밝혔다.
2일 제주특별자치도는 농민수당 지급 대상 및 신청․접수 절차 등 지급계획을 밝혔다.

제주지역 농민 1인당 40만원을 지급하는 농민수당 신청이 314일부터 513일까지 진행된다.

신청대상은 도내 3년 이상 거주, 2년 이상 계속 농업경영체로 등록해 실제 영농에 종사하는 농업인이다.

단 건강보험 직장가입자(2년 내 직장가입 이력이 있는 경우 포함), 농업 외 종합소득금액이 3700만원 이상이거나 지방세 체납자 등은 신청할 수 없다.

신청 시 이()장 확인을 받은 경작사실 확인서를 제출하면 지역화폐 탐나는전카드에 1인당 연 40만원을 지급한다. 신속한 지급을 위해 사전에 탐나는전카드를 발급할 것이 요구된다.

온라인 신청은 보조금24’를 통해 314일부터 43일까지 이뤄진다. 방문 신청 기간은 44일부터 513일까지며, 2주간은 신청자의 출생년도 끝자리에 따른 요일제방식으로 접수할 예정이다.

읍면동 및 행정시에서 지급대상자 심사 및 선정 절차를 거쳐 6월 중 도에서 지급대상자를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농민수당은 지급일로부터 연내 사용 가능하며, 기간 내 사용하지 않은 지원금은 자동 소멸된다.

한인수 제주도 농축산식품국장은 코로나19로 특히 어려움을 겪는 농민들에게 농민수당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도록 조속한 지급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