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인스키·휠체어컬링 등 4개 종목 13명 참가

크로스컨트리스키·바이애슬론 원유민 선수(왼쪽)와 알파인스키 한상민 선수.
크로스컨트리스키·바이애슬론 원유민 선수(왼쪽)와 알파인스키 한상민 선수.

제주도장애인체육회는 오는 2월 10일부터 13일까지 강원도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20회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에 휠체어컬링(4인조, 2인조), 알파인스키, 크로스컨트리스키, 바이애슬론 등 4개 종목에 선수 6명, 임원 7명 총 13명을 파견한다. 이번 체전은 코로나 팬데믹 이후 일상회복이 됨에 따라 3년 만에 2월 10일 알펜시아 리조트에서 개회식이 개최된다.

전국 17개 시·도 선수와 임원 등 950여명이 참가하는 이번 대회에는 알파인스키, 크로스컨트리스키, 바이애슬론, 스노보드, 컬링, 빙상(쇼트트랙), 아이스하키 등 7개 종목에서 경기가 개최된다.

제주선수단은 알파인스키와 크로스컨트리스키, 바이애슬론에서 5개 이상의 메달 획득을 목표로 한다.

지난 대회에서는 한상민 선수가 알파인스키에서 금메달 2개, 원유민 선수가 크로스컨트리스키와 바이애슬론에서 은메달 3개를 획득하며 광주광역시와 대구광역시 등을 제치고 종합 13위를 차지했다.

이번 동계체육대회에 출전하는 알파인스키 한상민 선수와 크로스컨트리스키․바이애슬론 원유민 선수는 휠체어농구를 휠체어컬링 선수들은 론볼 선수로 하계종목도 병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