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절대 물러설 수 없는 ‘오렌지 더비’

제주유나이티드 유리 조나탄 선수.
제주유나이티드 유리 조나탄 선수.

제주유나이티드(이하 제주)가 강원 FC와의 ‘오렌지 더비’에서 시즌 첫 승 사냥에 나선다.

제주는 오는 9일 오후 7시 춘천송암스포츠타운 주경기장에서 열리는 하나원큐 K리그1 2023 6라운드 원정경기에서 강원과 격돌한다.

현재 제주는 2무 3패 승점 2점으로 리그 최하위(12위)까지 하락했다. 더 이상 추락할 곳이 없는 제주는 3연패 탈출과 함께 시즌 첫 승으로 분위기 반전에 나서야 한다.

강원과의 기나긴 악연도 끊어야 한다. 2019년 5월 25일 강원 원정에서 1-0으로 승리한 이후 8경기(4무 4패) 동안 강원을 상대로 승리하지 못했다.

특히 강원과는 최근 새로운 라이벌리를 구축하고 있다. 같은 상징색(주황색)을 공유하고,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가 후원하고 있어 양팀의 맞대결은 ‘휠라 오렌지 더비’로 불리고 있다.

먼저 강원의 승리 방정식을 깨트려야 한다. 김대원은 올 시즌 5경기에서 단 한 개의 공격포인트도 기록하지 못했지만 그동안 제주를 상대로 4경기에서 3골 4도움을 기록한 바 있어 방심은 금물이다.

제주는 유리 조나탄이 득점포를 계속 가동해야 한다. 유리는 지난 울산전에서 전반 46분 페널티킥 찬스에서 득점에 성공하며 기다리고 기다렸던 제주 데뷔골을 기록했다. 특히 자신의 프로통산 100경기 출전을 자축하는 득점포였기에 자신감이 한껏 올라왔다.

유리는 “그 어느 때보다 팀 승리가 중요하다. 동료들의 헌신과 도움으로 프로통산 100경기 출전하는 무대에서 득점을 기록했다. 강원전에서는 내가 이들의 기대에 득점으로 더 보답해야 한다”며 “지금의 위기를 새로운 기회로 돌려놓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