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은선-남원읍사무소

 

서귀포시는 올해 ‘건강한 서귀포시, 행복한 시민’을 비전으로 다양한 건강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그 중 대표적인 사업이 걷기운동 활성화이다. 
올레길, 곶자왈, 오름, 마을길 등 제주도 천혜의 자연환경을 활용하여 서귀포시 어디를 가든지 걸으며 힐링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개발하고 인프라를 확충하고 있다.
단순히 걷는것에만 초점을 맞춰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재미와 흥미를 느낄수 있는 요소를 가미해 많은 도민과 관광객들의 참여를 이끌어내고 있다.
 대표적인 몇가지를 들어보면, 읍면동별로 지역 명소를 걸을 수 있는 걷기체험을 진행하여 각 마을의 아름다운 길을 걷으며 운동 할 수 있도록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올레길처럼 기존에 존재하는 프로그램에는 연계게임어플 등을 개발해 재미를 더하고 스탬프투어, 걷기 앱(워크온) 챌린지 참여 등을 통해 보상도 받을 수 있게 만들어 사람들의 흥미를 높이고 있다. 
걷기 플로깅 또한  빼놓을 수 없는데 우리 동네의 쓰레기도 줍고 걷기 운동도 하면서 환경도 지키고 건강도 지키는 1석2조 걷기운동프로그램이다. 이외에도 다양한 건강도시 만들기 프로젝트가 진행 중으로 건강도시로의 서귀포의 앞날이 매우 기대된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힐링 건강도시의 메카, 서귀포시로 자리잡기를 기원한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