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가 제주도 체육진흥협의회 위촉직 위원 9명을 공개 모집한다. 체육진흥협의회 위원은 ‘제주도 체육진흥 조례’에 따라 체육진흥협의회 위원은 7명 이상 15명 이하로 구성된다.

전체위원 15명 중 위촉직 위원 9명의 임기가 오는 8월 3일 만료됨에 따라 공모를 통해 체육진흥 및 스포츠산업 육성에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를 위촉할 예정이다.

신청 기간은 오는 30일까지이며 학계, 체육관련 기관‧단체 추천, 스포츠전문가 분야로 나눠 전문성과 활동계획 등을 종합 평가해 선정할 계획이다.

신청 자격은 △체육‧스포츠산업 분야 교수 또는 전문가 △체육관련 기관 또는 체육단체로부터 추천을 받은 사람  △그 밖에 체육진흥 및 스포츠산업 육성에 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사람의 경우 지원 가능하다.

공모 신청은 도청 체육진흥과에 방문해 제출하거나 이메일(imoracle@korea.kr), 우편(제주시 문연로 30, 제주도 체육진흥과)으로 신청 서류를 보내면 된다. 신청 서류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주도청 누리집(도정소식→입법‧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새로운 도 체육진흥협의회는 오는 8월 중 구성될 예정이며, 위촉일로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체육진흥협의회는 △체육진흥계획 수립에 관한 사항 △체육진흥을 위한 정책추진에 관한 사항 △국내외 체육 교류 추진에 관한 사항 △스포츠산업 육성 및 전지훈련 유치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한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