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소통협력센터(센터장 민복기)가 오는 14일까지 ‘제주생활만남’ 활동팀을 모집한다.

‘제주생활만남’은 제주에 대한 관심사를 기반으로 모인 커뮤니티가 또 다른 주민들이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해 활동을 확장할 수 있도록 제주시소통협력센터의 공간과 자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제주를 기반으로 한 ‘로컬’에 관심이 있으며,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또는 행사를 통해 사람들과의 다양한 만남을 갖고자 하는 3인 이상의 커뮤니티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도내에 소재지 주소를 두고 있는 단체나 법인 등도 지원할 수 있다.

‘제주생활만남’은 최대 10개 팀을 선정하며, 선정된 팀들은 활동비로 최대 3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고, 활동 기간 내 소통협력센터 내 공간을 무료로 대관할 수 있다. 이외 자원연계 등 필요한 경우 지원받을 수 있다.

민복기 제주시소통협력센터장은 “주민들이 공통의 관심사를 통해 만남을 갖는 것은 다양한 층위의 공동체를 만들어가는 것”이라며 “제주생활만남을 통해 각자의 방식으로 제주의 로컬 콘텐츠를 바라보고, 그 만남들이 또 다른 커뮤니티의 씨앗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제주생활만남’과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제주시소통협력센터 홈페이지(jejusotong.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