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민예총, 청소년 4·3문화예술제 10일 학생문화원 등서 개최

제주도내 중·고등학생들 스스로 제주4·3에 대한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평화와 인권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장이 마련된다.

제주민예총(이사장 김동현)이 주최하는 2023 청소년4·3문화예술제 ‘우리의 4·3은 푸르다’가 오는 10일 제주학생문화원과 제주청소년의 거리에서 열린다.

청소년 각 개인에게 내재된 다양한 예술 장르를 입체화한 문화예술제는 참가자 모집과 공모를 선정된 팀(개인)의 공연과 영상 상영, 시상식, 전시 및 체험 부스로 운영된다.

오현준(오현고 1)·고민주(제주서중 1) 학생의 사회로 진행되는 공연에는 제주시청소년수련관 이클립스13_4밴드, 한림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펀드림의 통기타 연주, 대기고 연극부 HIT의 ‘선택’, 보물섬학교의 노래 ‘진아영 할머니’, 볍씨학교 극단 보따리의 마임 ‘선전보고’, 뭐하멘음악대의 노래 ‘평화를 위해’가 선보인다.

초청공연으로 에피소드 댄스스쿨의 ‘대한 레퍼토리’, 고등래퍼 김다현의 랩, 신성여중 강시연의 ‘4.3 뉴스를 전해드립니다’가 마련되고 부산 청소년 극단 ‘눈동자’ 응원 영상도 상영된다.

이날 행사에서는 청소년 19명으로 구성된 ‘모여라! 외치자!! 평화·인권선언단’이 문화예술 워크숍을 통해 작성한 평화·인권 선언문 낭독도 낭독한다.

체험부스에서는 ‘4·3 동백꽃 쿠키만들기’, ‘4·3 청춘 인형 만들기’, 4·3피난동굴 3D모형 만들기 등이 진행된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