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상공회의소, 상공대상 시상식 및 송년회 개최
지역사회 및 상공업 육성발전 등 공적에 상공대상

제주상공회의소가 지난 24일 제주시내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 회의장에서 ‘제주상의 창립 88주년 기념 제31회 제주상공대상 시상식 및 송년회’를 개최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주상공회의소가 지난 24일 제주시내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 회의장에서 ‘제주상의 창립 88주년 기념 제31회 제주상공대상 시상식 및 송년회’를 개최한 뒤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주상공회의소가 창립 88주년 및 송년을 맞아 제주상공인들의 화합의 장을 마련해 새로운 출발을 다짐했다.

제주상공회의소(회장 양문석)는 지난 24일 제주시내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 회의장에서 ‘제주상의 창립 88주년 기념 제31회 제주상공대상 시상식 및 송년회’를 개최했다.

양문석 회장은 개회사에서 “지난 일년동안 우리 상공인들은 대내외적 악재 등 복합경제위기에 얇은 얼음을 밟고 있는 것처럼 아슬아슬하고 위험하다는 의미를 가진 여리박빙(如履薄氷)의 심정으로 보냈다”며 “올해 창립 88주년을 맞이한 제주상의는 기업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화합을 통해 제주의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영훈 제주지사는 “제주지역 경제지표 전망이 대체로 녹록치 않지만 관광객 유입 증가 및 수출실적이 개선되고 있다”며 “우리 경제가 더 나아질 것이라는 신호를 감지하고, 새로운 기화와 변화의 흐름으로 가져와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제주경제계의 명예와 권위를 자랑하는 제주상공대상이 부문별로 시상이 이뤄졌다. 경영부문에서는 고성호 ㈜제주레미콘 대표이사, 기술ㆍ제조부문에서는 허경자 (주)대경엔지니어링 대표이사, 지역발전부문에서는 박성현 ㈜한라엔지니어링 대표이사, 특별대상에는 백명윤 재외제주특별자치도민회총엽합회 전 회장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또한 지역경제 발전에 헌신한 유공 상공인들에 대해 제주특별자치도지사 표창과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표창 수상을 하였다. 제주특별자치도지사 표창패에는 고은필 ㈜명현건축디자인 대표이사, 한승호 팜핑제주 대표, 오주연 ㈜호텔신라 코리아사업부 신라면세점 제주면세점 부지점장,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표창패에는 박경섭 ㈜동부건재 대표이사, 한미경 제주렌트카(주) 대표이사, 강두영 남양해운(주) 대표이사, 안창언 재승종합건설(주) 대표이사가 각각 수상했다. 

제주특별자치도한일친선협회 정예실 이사는 주제주일본국총영사관 감사패, 한중민간경제협의회 제주지회 전문수 이사는 중화인민공화국주제주영사관 감사패를 각각 수상했다.

이날 초청강연에서는 제주기업인들의 커뮤니케이션 능력 향상을 위해 최동석 앵커가 ‘상대의 호감을 얻는 매력적인 화법’을 주체로 강연을 했다. 최 앵커는 자신의 방송 경험과 풍부한 지식을 바탕으로 ‘경청, 반응, 공감’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리더의 핵심 덕목을 역설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