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26일 일 제주시소통협력센터서 2023 제주국제청년포럼(JIFF) 개최

제주도는 24~26일 3일간 제주시 소통협력센터와 도 일원에서 13개국 25개 도시의 청년 및 제주청년 등 6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2023 제주국제청년포럼(JIFF)을 진행했다.
제주도는 24~26일 3일간 제주시 소통협력센터와 도 일원에서 13개국 25개 도시의 청년 및 제주청년 등 6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2023 제주국제청년포럼(JIFF)을 진행했다.

전 세계 청년들이 제주에서 머리를 맞대 공동의 문제 해법을 모색하고 제주문화를 체험하는 글로벌 교류의 장이 열렸다.

제주도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제주시 소통협력센터와 도 일원에서 2023 제주국제청년포럼(JIFF)을 진행했다.

‘청년의 언어로 그리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주제로 삼은 이번 포럼은 제주도와 교류하는 해외 도시의 청년들이 모여 글로벌 문제를 토론하고 지속가능 발전목표의 구체적 실천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럼에는 13개국 25개 도시의 청년 및 제주청년 등 60여 명이 참가했으며, 참가자들은 △패널 세션 및 토론 △라운드 테이블 △정책 제안서 작성 및 제안 등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한편 △원도심 투어 △제주문화 탐방 등으로 진행됐다.

24일 제주시 소통협력센터 1층 질문도서관에서 열린 제주국제청년포럼 개막식은 밴드 이강의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환영사 및 축사, 포럼 및 참가도시 소개 영상 상영, 제주공공외교프렌즈 위촉식, 제주대학교 오케스트라 축하공연, 2023제주국제청년포럼 준비위원회 소개 등이 진행됐다.

개막식에는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를 비롯해 정병화 UNITAR 국제연수센터소장, 김일환 제주대학교 총장, 왕루신 주제주중국총영사, 다케다 가츠토시 주제주일본국총영사 등이 참석해 포럼 개최를 축하하고 행사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개막식 이후 참가자들은 지속가능한 환경, 평등과 정의, 번영과 혁신, 글로벌 제주 등 4가지 주제 동시세션을 통해 패널 토론 및 그룹 활동을 이어갔다.

둘째 날인 25일에는 폐회식을 개최하고 참가자들에게 수료증을 수여하며, 제주목관아 및 동문시장 일원을 둘러보는 제주 원도심 투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마지막 날인 26일 오전 거문오름, 세계자연유산센터 등 제주 탐방 프로그램을 끝으로 제주국제청년포럼 일정을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