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맘 먹거리 큐레이션 창출…'괄목성장' 일궈
상온유통·보관 밀키트 세계최초 개발·시장 선도

제민일보사와 제주도가 주최한 2023년 제주경제대상에서 경제대상(제주특별자치도지사 표창)을 받은 잇더컴퍼니(대표 김봉근)는 가족 맞춤 건강식품 전문기업으로 육아맘들을 위한 새로운 시장을 창출·제공하고 있다.

잇더컴퍼니는 세계최초로 상온유통·보관이 가능한 모듈형 밀키트 '끼니키트'를 개발했다.

특히 선물하기 형태를 활용한 새로운 포지셔닝으로 시장을 선도하면서 출산율이 떨어지고 있는 국내 시장에서 타겟의 니즈를 구체화한 '니치 시장'을 성공적으로 공략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를 통해 국내 육아먹거리 선도 기업 이미지를 확보했으며, 실제 카카오톡 선물하기 기준 출산·유아동 1위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2020년 매출 2억5000만원으로 시작한 잇더컴퍼니는 이듬해 매출 21억원으로 급성장하며 꾸준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이같은 성과를 인정받아 올해의 우수벤처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으며, 한국기업 최초로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 'SIAL 아메리카 2023'에서 혁신상 금상 수상과 혁신제품상 상위 5위권에 자리매김하는 등 2개 제품이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미국에도 현지법인을 설립한 상태로, 미국, 유럽, 중국, 대만, 베트남, 중동 등을 중심으로 글로벌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해외시장 확대를 통한 외연 확장 외에도 지역사회 성장을 위한 기부활동, 사회적 캠페인을 이어가는 등 사회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다.

YWCA, 서울시, 제주여성단체, 제주애서원 등 미혼모시설에 대해 지속적인 후원을 이어오고 있으며,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와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한 기부를 지속하고 있다.

특히 YWCA 및 지자체와 함께 육아맘을 위한 강의와 식욕자존감 회복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으며,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들을 진행하고 있다.

 

김봉근 잇더컴퍼니 대표 인터뷰

"제주지역 농산물과 원물 등을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개발·출시함으로써 '육아맘'들이 신뢰할 수 있는 제품 공급은 물론 건강한 먹거리 문화를 조성해 '일상면역 강화'까지 기여해 나가겠다"

김봉근 대표.
김봉근 대표.

2023년 제주경제대상 경제대상을 수상하는 김봉근 잇더컴퍼니 대표는 "세상에 없던 육아맘들을 위한 먹거리 큐레이션 시장을 창출했다"며 "이를 통해 기존에 '아이' 중심으로 형성된 먹거리 시장을 '육아맘'을 위한 먹거리 시장으로 전환했다"고 밝혔다.

이어 "출산율이 떨어지고 있는 국내 시장 상황에서 타겟이 명확한 니치 시장을 겨냥해 국내 육아먹거리를 선도한 성과"라며 "16명의 직원들과 함께 상생·책임경영에 초점을 맞춰 운영하고 있으며, 경영성과에 따른 인센티브와 성과보상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아울러 YWCA, 제주여성단체, 제주애서원 등 미혼모시설에 대한 후원과 저소득층에 대한 기부활동을 이어가고 식욕자존감 캠페인 등 사회발전 활동 노력 역시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피력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