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백승헌, 원희도, 김재민, 조인정, 박주승
왼쪽부터 백승헌, 원희도, 김재민, 조인정, 박주승

제주유나이티드(이하 제주)가 2024시즌 전력 강화와 U-22 출전 규정에 따른 원활한 선수단 운용을 위해 신인 5명을 영입했다. 제주 U-18팀 출신 김재민과 박주승을 우선지명으로, 백승현, 조인정, 원희도를 자유선발로 계약을 체결했다.

김재민은 제주 U-18팀 출신 미드필더 유망주다. 179cm, 71kg의 탄탄한 체격과 많은 활동량을 바탕으로 공수에서 경기운영 능력이 탁월하다. 안정적인 볼터치와 연계플레이가 우수하고 공수 전환 시 반응 속도 및 예측플레이가 뛰어나다. 지난해까지 성균관대에서 활약했다.

박주승 역시 제주 U-18팀 출신 기대주다. 178cm, 69kg의 균형 잡힌 피지컬과 빠른 스피드를 보유하고 있어 윙포워드와 윙백을 모두 소화할 수 있는 측면 멀티 자원이다. 득점 지역에서 1대1 돌파 후 슈팅, 크로스 능력이 우수하다. 지난해 U리그2에서 맹활약하며 칼빈대를 U리그1으로 승격시킨 주역이다.

백승현은 오산고 출신 윙포워드다. 172cm, 67kg의 다부진 체격과 폭발적인 스피드를 이용한 돌파 및 공간 침투가 뛰어나다. 득점 지역에서 찬스 메이킹 능력도 돋보인다. 지난해 10월 한국 고교 우수 U-18 선발팀 명단에도 발탁됐을 정도로 잠재력이 크다.

조인정은 신평고 출신 미드필더다. 184cm, 75kg의 좋은 피지컬을 보유하고 있으며, 안정적인 볼터치와 연계플레이가 좋다. 공수에서 많은 활동량을 보여주며 좌우 측면으로 전환하는 킥력이 수준급이다. U-18 대표팀에서는 자신의 왼발 킥을 적극 활용해 사이드백으로도 활약했다.

원희도는 진위FC 출신 미드필더다. 187cm, 71kg으로 신체적 조건이 좋고, 볼터치와 연계플레이가 안정적이다. 볼을 받아서 공격적으로 돌아서고 전진 패스를 연결하거나 열린 상황에서 밀고 들어가는 드리블 능력이 좋다. 2023 금석배 전국고등학생축구대회에서 최우수 선수상을 받으며 주목받았다.

김학범 감독은 “모두 뛰어난 재능을 가진 신인들이다. U-22 출전 카드뿐만 아니라 제주의 미래를 이끌 재목들이다. 개인적으로 기대가 정말 크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