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온도 크게 뚝…23일 제주도 산지 30cm 이상 적설 예상

22일 제주도 산지에 대설주의보가 발효돼 1100도로 차량 운행과 한라산 탐방이 통제되는 등 안전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제주도 중산간에는 최대 15cm 이상, 제주도 해안에는 2~7cm의 적설량을 보였다.

22일부터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진데다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매우 춥겠다.

24일까지 제주도는 산지와 중산간을 중심으로 매우 많은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고, 해안에도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다.
특히,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24일까지 기온은 5~12도 가량 큰 폭으로 떨어지겠다.

서해상에서 발달한 눈 구름대의 영향으로 23일 제주도 산지에는 30cm 이상 적설량이 예상된다.

22일부터 24일 사이 많은 눈으로 인해 축사 및 비닐하우스, 약한 구조물 붕괴 등 시설물 피해와 눈으로 인해 차량이 고립될 가능성이 있어 사전에 교통 상황 확인, 차량 이용 시 월동장비 준비를 철저히 해야 한다.

기상청 관계자는 “면역력 약한 노약자와 어린이는 가급적 야외활동 자제하는 등 급격한 기온 변화와 낮은 기온으로 인한 건강관리 유의가 요구된다”며 “해안지역에도 많은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