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와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이 문화 콘텐츠 산업을 위해 보다 체계적인 관리에 들어간다.

제주도와 (재)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에서는 제주도 콘텐츠산업을 이끌어가는 콘텐츠 기업과 창작자들의 DB 풀(Pool)을 모집하기 위한 상반기 공고를 실시한다.

2024년 지역 콘텐츠 네트워크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도내 문화콘텐츠 네트워킹 생태계 조성과 실효성 있는 지원 정책 발굴을 위해 도내 문화콘텐츠 분야 기업과 인적자원 DB 풀을 상반기와 하반기에 나눠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영상, 캐릭터, 애니메이션, 만화·웹툰, 음악 등 한국표준산업분류상 콘텐츠산업 특수분류로 정의되는 11개 문화콘텐츠 분야에 해당하는 기업과 창작자며, 신청일 기준으로 제주도에 소재해야만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다.

DB 풀에 등록된 기업과 창작자는 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지원사업 △행사 △콘텐츠 정책과 같은 관련 정보 안내와 외부 공개를 통한 매칭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음, 진흥원이 운영하는 일부 사업에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현재 도내 문화콘텐츠 분야 기업 및 인적자원 DB 풀은 2020년에 시작해 272건의 기업과 창작자가 등록돼 있다.

상반기 모집 기간은 2월 8일까지며 제출된 서류는 적격 여부 검토를 통해 DB풀 등록 여부를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등록희망자는 공고에 명시된 제출 서류를 갖춰 이메일 또는 온라인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진흥원 누리집(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766-0706. 우종희 기자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