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3월 5일까지 신청 접수 3월 14일~6월 20일 진행

서귀포시 산림휴양관리소는 오는 3월 14일부터 6월 20일까지 서귀포 자연휴양림에서 운영되는 ‘林과 함께하는 내 몸(身) 밸런스’ 숲체험 프로그램 참여 신청을 받고 있다.

해당 숲체험프로그램은 일상 생활속에서 부조화된 몸을 조화롭게 변화시키기 위해 운동요법을 비롯한 산림치유의 여러 가지 방법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면역력 및 건강을 증진시키는 프로그램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밸런스 워킹, 숲속 맨발걷기명상, 편백숲에서 복식호흡을 통한 숲체조, 숲속에서 느끼는 오감숲테라피 등이 있다.

운영기간 중 매주 목요일 오후 3시 20분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되면 숲체험프로그램 참여비는 무료다.

참여 희망자는 3월 5일까지 e메일(ecohealing6@korea.kr)로 신청하면 되고 접수 순서대로 대상자 확정 후 개별 연락할 예정이다.

서귀포자연휴양림 숙박객(야영객 포함)과 탐방객은 신청기간과 상관없이 운영기간 내에 현장 당일 참여신청이 가능하다.

서귀포시는 앞으로 참여자 불편사항 등 모니터링을 통해 개선점을 보완하고 호응이 좋을 경우 프로그램을 확대하는 등 다양한 숲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문의 서귀포시산림휴양관리소 산림휴양팀(064-760-3066)

서귀포시 산림휴양관리소는 오는 3월 14일부터 6월 20일까지 서귀포 자연휴양림에서 ‘林과 함께하는 내 몸(身) 밸런스’ 숲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