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싱가포르 2호점(넥스몰점)에서 유튜버 히밥과의 협업으로 바비감귤떡볶이 팝업을 선보였다.
이마트24 싱가포르 2호점(넥스몰점)에서 유튜버 히밥과의 협업으로 바비감귤떡볶이 팝업을 선보였다.

제주 벤처기업 위드라이크가 제주 출신 먹방 유튜버 히밥(좌희재), 이마트24 싱가포르와 함께 대한민국을 넘어 동남아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마트24 싱가포르는 최근 1호점(주롱포인트점)과 2호점(넥스몰점)에서 유튜버 히밥과의 협업으로 선보인 바비감귤떡볶이 팝업이 현지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고 지난 8일 밝혔다.

이와 관련 위드라이크는 “히밥이 지분 참여한 가운데 동남아 시장에서의 활동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김남영 위드라이크 대표는 “이번 협업을 통해 이마트24 싱가포르와 함께 K푸드를 빠르게 확산시키고, 콘텐츠를 통한 더욱 즐거운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 서귀포에 본점을 둔 위드라이크는 2023년 7월에 바비돈까스, 떡볶이, 주스 등을 출시하며 2024년에는 싱가포르, 미국, 두바이, 사우디아라비아, 홍콩 등 해외 시장 공략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국제 시장에서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K콘텐츠 및 맛있는 음식을 통한 소통에 주력할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