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스70.
스페이스70.

서귀포시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전시, 공연, 강연 등의 문화예술 향유 여건을 제공하고 지역 예술인 및 동아리 등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스페이스칠공(구 유토피아갤러리)의 대관 신청을 7월 31일까지 받을 예정이다.

스페이스70은 지난 1월 정기 대관 신청 모집 공고 후 대관 승인을 했고, 대관 잔여기간에 대해 2월 2일부터 7월 31일까지 대관신청을 받아, 선착순에 따라 내부 심사 후 수시 대관할 계획이다.

신청 대상은 서귀포시가 주최·주관·후원하는 전시 및 행사, 서귀포시의 업무 위탁을 받아 추진하는 전시 및 행사, 행사 주관 기관 및 단체가 공익·문화예술진흥을 위해 추진하는 행사 등이며 공익성을 주목적으로 무료 대관을 진행할 예정이다.

대관 신청방법은 관련 서류 지참 후 서귀포문화예술과로 직접 방문하거나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 홈페이지 공고 또는 문화예술과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시로 대관 접수 및 승인이 이뤄지기 때문에 대관 신청 전 서귀포시 문화예술과(760-2485) 또는 스페이스칠공(767-2557)으로 문의해 대관 잔여기간을 확인한 후 신청해야 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새단장한 스페이스칠공에서 시민들이 다양한 문화 예술 전시, 공연 등을 접하며 색다른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지역예술인 및 동아리, 개인 작가들의 창작·전시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우종희 기자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