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강사 양성과정 참여자 모집
찾아가는 학교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도 진행

(재)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은 제주도교육청과 함께 지역 사회의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에 대한 관심과 높아진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 강사 양성과정’과 ‘찾아가는 학교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사업을 운영한다.

‘찾아가는 학교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사업은 도내 초, 중, 고교 및 특수학교를 대상으로 팩트체크, 보드게임 등 미디어 리터러시와 연계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그에 따른 강사료와 교육장비 등이 지원되는 사업이다. 제주도교육청 자료집계시스템 내 모집공고를 통해 특수학교를 포함한 도내 11개교를 선정할 예정이다.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강사 양성과정’은 지난 14일부터 수강생 모집을 시작해 총 16명의 교육생을 선발해 △미디어 리터러시 기본개념 이해 △교육 사례분석 및 미디어 참여도구 활용 △교수설계 및 수업계획, 시연 등의 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참가기준은 미디어 강사 또는 관련 분야 기본지식을 가지고 있으며 미디어 교육 강사가 되기를 희망하는 만 19세 이상의 제주도민이며, 교육일수 70%이상 출석 및 팀 프로젝트 완성해야 수료증이 수여된다. 수료자는 향후 진흥원 강사풀에 등록돼 향후 미디어 교육 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와 미디어 강사 네트워킹 참여, 역량강화 교육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강사 양성 과정 참가자 모집기간은 오는 26일까지며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홈페이지(www.ofjeju.kr) 공지사항 내 공고문 및 수강신청서 양식을 참고하면 된다.
진흥원 관계자는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전문강사 양성으로 지역 내 미디어교육 사업 내실화 및 인적자원 체계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청소년이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 속에서 자기주도성을 갖고 능동적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을 통한 디지털 역량강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문의(735-0613). 우종희 기자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