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교육협력플랫폼, 2024년 중점의제 ‘학생건강 시즌2’ 선정

서귀포시 교육협력플랫폼(서귀포시장 이종우,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교육장 고순옥, (재)서귀포시교육발전기금 이사장 현봉식)은 2024년 중점의제 ‘학생건강 시즌 2’ 운영과 협력사업 4대 분야 30개 과제를 추진, 더 단단한 협력으로 더 건강한 미래인재를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서귀포시 교육협력플랫폼은 서귀포시, 서귀포시교육지원청, (재)서귀포시교육발전기금이 지역공동체 교육 사업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2022년 12월 협약을 맺고 중점의제와 협력사업을 발굴, 진행해 오고 있다.

2023년 중점의제로 ‘학생건강’을 선정, △전 학교가 참여하는 대표 운동프로그램으로 줄넘기 채택 △음악줄넘기 및 방송댄스 교육영상(6편) 보급 △학교스포츠클럽축제 줄넘기 학급대항전 신설 및 방송댄스 종목을 편성, 건강지표를 개선하는 성과를 얻었다.

올해 중점의제는 ‘학생건강 시즌 2’(건강하게 놀자, 건강하게 먹자, 건강하게 품자)로 작년 성과를 이어 신체활동뿐만 아니라 식습관 개선과 마음건강을 위한 영양교육, 숲 체험 프로그램 등의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서귀포시 교육협력플랫폼 협력사업으로는 학생건강, 맞춤교육, 진로교육, 생태환경 4대분야 30개 과제를 추진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교육협력플랫폼 협력사업을 뒷받침하기 위해 실무협의회를 구성, 체계적인 관리를 도모하겠다”며 “상·하반기 정례회를 통해 진행상황을 공유, 점검하고 성과를 공유하기 위한 워크숍 등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귀포시 교육협력플랫폼은 2024년 중점의제를 ‘학생건강 시즌 2’로 선정, 미래인재를 육성하는데 주력한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