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 학생을 위한 한국어 학급 운영학교 지원 등
“아동학대 예방 및 보호에 지자체와 협력 강화할 것”

제주시교육지원청 김찬호 교육장은 5일 제주도교육청 기자실에서 ‘2024년 주요 성과와 2024년 역점 지원 과제 및 교육지원시책 주요 추진계획’을 발표했다. 우종희 기자
제주시교육지원청 김찬호 교육장은 5일 제주도교육청 기자실에서 ‘2024년 주요 성과와 2024년 역점 지원 과제 및 교육지원시책 주요 추진계획’을 발표했다. 우종희 기자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찬호)은 5일 제주도교육청 기자실에서 2023년 주요 성과와 2024년 역점 지원 과제 및 교육지원시책의 주요 추진계획을 발표했다.

2023년 주요 성과로 ‘초등 슬기로운 제주 습지 배움자료’를 개발해 도내 114개 초등학교에 보급, ‘제주시진로교육지원센터’를 직접 운영, ‘학습종합클리닉센터’와 ‘화해조정지원단’운영을 꼽았다.

올해 중점과제로는 참된 인성 함양을 위한 교육활동 활성화, 학생 성장 맞춤형 교육 지원 강화, 안전하고 따뜻한 학교 환경조성, 변화에 대응하는 미래 역량 신장을 꼽았다.

참된 인성 함양을 위한 교육활동 활성화는 학교와 함께 인성교육을 실천하고, 가정과 함께 참된 인성을 만들며, 지역과 함께 인성교육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학생 성장 맞춤형 교육 지원은 특수교육 대상 학생에게 맞춤형 개별화교육과 통합지원체제를 강화한다.

안전하고 따뜻한 학교 환경조성은 아동학대 예방 및 보호를 위해 지자체와 협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다문화 학생을 위한 한국어 학급 운영학교를 지원하고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다문화가족 캠프와 모국방문 기회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변화에 대응하는 미래 역량 신장은 미디어 과몰입 예방 학부모 연수를 연 4회로 정례화하고, 가족 단위 사이버중독 예방 숙박형 프로그램 운영으로 학생들이 바른 미디어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가정과 함께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김찬호 교육장은 “제주시교육지원청 모든 구성원은 섬김, 소통, 수용, 존중 믿음의 자세로 학교와 학부모, 지역사회와 소통하면서 촘촘하고 세심하게 학교 현장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종희 기자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