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공간 이아, ‘2024 브리즈 아트페어 로컬트랙 제주’ 진행
오는 11일까지 접수, 총 3명 선발

제주문화예술재단 예술공간 이아에서는 2024년 아트프로젝트 일환으로 ‘2024 브리즈 아트페어 로컬트랙 제주’를 진행한다. 브리즈 로컬트랙(BREEZE Local Track)은 2022년부터 진행된 브리즈 아트페어의 새로운 형태로 지역 파트너와 지역 작가를 발굴하는 협업 프로젝트다.

이번 ‘로컬트랙 제주’는 제주문화예술재단과 브리즈 아트페어가 협력해 제주의 우수한 청년작가를 발굴하고 전시, 마켓 마케팅 및 홍보, 예술가 네트워킹,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참여 예술가에 종합적인 솔루션 등을 제공한다.

브리즈 아트페어는 올해 11회를 맞이하면서 예술가들의 등용문이자 전문마켓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2024 브리즈 아트페어 로컬트랙 제주’는 서울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아트페어를 참가하는 예술가들과 함께 할 예정이다.

제주문화예술재단과 브리즈는 “아름다운 열정으로 자신의 예술을 완성시켜 나가는 예술가분들을 응원한다”며 “제주문화예술재단은 브리즈와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예술가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오는 11일 오후 6시까지 접수해야 하며 접수 방법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을 통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총 3명으로 1차 행정심의를 거쳐 2차 인터뷰 심의를 거친 후 선정자를 발표해 아트페어 참여를 준비한다. 만19세~만39세 예술가로 제주도에 주소를 두고 거주한 지 1년 이상인 자만 지원할 수 있다. 시각예술 분야에서 활동하며 예술 활동이 주업인 사람, 앞으로도 계속 예술을 작업해 나갈 사람으로, 평면, 조소, 설치, 사진, 미디어 등 장르에 제한을 두지 않는다. 우종희 기자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