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라이크의 제6회 공명전 우승 모습.
위드라이크의 제6회 공명전 우승 모습.

벤처기업협회는 제주 벤처기업인 주식회사 위드라이크(대표이사 김남영)가 제6회 공명전에서 투자자 최다 득표로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고 5일 밝혔다.

제6회 공명전은 공정한 투자문화를 지향하는 공명파트너즈㈜가 주관하는 스타트업 경진대회로, 지난 12월부터 약 두 달간 다수의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투자 심의와 실사 등을 거쳐 최종 우승 팀을 결정했다.

1위에 선발된 위드라이크는 브랜드에 즐거움을 더하는 브랜드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내세워 인플루언서와 K콘텐츠와 상품을 융합한 브랜딩을 통해 마케팅과 유통에 어려움을 겪던 제조업의 단점을 극복하고 공동구매와 단발성 판매로 진정성이 부족했던 MCN(Multi Channel Network, 다중 채널 네트워크)의 단점을 모두 보완한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였다.

특히 제주 출신의 인기 유투버 히밥이 위드라이크의 주주로 참여해 K푸드 브랜딩에 앞장서고 있으며 2023년 7월 히밥의 푸드브랜드 ‘히밥 바비’를 출시한 바 있다.

위드라이크는 K콘텐츠의 강점과 K푸드의 인기를 내세워 해외시장으로 동시 진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싱가포르 이마트24에 입점, 팝업을 진행한 이후 홍콩, 미국, 사우디아라비아 수출을 확정해으며 두바이와 태국 수출을 준비 중에 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