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정 기조 공유, 미래비전 제시 특강 진행

오영훈 지사와 서귀포시 8·9급 MZ세대 공무원 170여명과의 대화의 시간이 지난 8일 서귀포시청 너른마당에서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서귀포시 공직자 통기타 동호회 ‘퐁낭’의 문화공연을 시작으로 도정 기조와 앞으로 제주도가 나아갈 방향을 공유하고 오 지사가 제주도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MZ세대를 위한 특강을 진행했다.

‘직원과의 대화의 시간’에는 MZ세대 공무원들이 평소 오 지사에게 궁금했던 점이나 하고 싶었던 말을 자유롭게 나눴다. 특히 SNS 오픈채팅방을 통한 익명 대화를 도입해 더욱 솔직하고 개방적인 분위기에서 대화가 진행됐다.

오 지사는 “도, 행정시, 교육청, 의회 등 제주도의 모든 공직자가 협력하는 한 팀이 돼야 한다”며 “각 기관이 위치와 역할은 다르지만 제주도의 발전이라는 공동의 과제를 위해 연대와 협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오 지사는 또 “MZ세대 공직자들은 디지털 기술에 능숙하고 새로운 아이디어가 넘쳐나는 제주도정을 이끌어갈 주역”이라며 “MZ세대 공직자들이 제주도의 중심이 되어 우리가 나아갈 길을 함께 고민할 수 있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오영훈 지사와 서귀포시 8·9급 MZ세대 공무원과의 대화의 시간이 지난 8일 서귀포시청 너른마당에서 진행됐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