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자녀 가정 학생 교육비 지원’ 집중 신청 기간 운영

제주도교육청(교육감 김광수)은 다자녀 가정을 대상으로 오는 18일부터 내달 30일까지 ‘다자녀 가정 학생 교육비 지원’ 집중 신청 기간을 운영한다.

이번 지원사업은 가계소득과 관계없이 두 자녀 가정의 둘째 이후 학생(세 자녀 이상 가정은 첫째 학생 포함)에게 교육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81억7000만원이 투입된다.

지원사업으로는 △수학여행비 학부모부담금 전액(국회 50% 상환, 초등은 도내에 한함) △고등학생 저녁 급식비 전액 △방과후 자유수강권 최대 60만원이다.

다자녀 교육비 신청은 재학 중인 학교로 신청하거나, 교육비 원클릭(oneclick.neis.go.kr)을 통해 온라인 신청도 할 수 있다. 단 온라인 신청의 경우 증빙서류를 학교로 별도 제출해야 한다.

신청 기간은 연중 가능하지만, 신청한 월부터 지원되는 항목이 있기 때문에 학기 초 집중 신청 기간에 하는 것이 유리하다.

다자녀 교육비 등 학생복지 사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도교육청 누리집 학교교육→학생복지지원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 관련 문의는 재학 중인 학교나 제주도교육청(710-0604~5), 제주시교육지원청(754-1374), 서귀포시교육지원청(730-8234)으로 하면 된다. 우종희 기자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