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19일까지 우리동네관악제·라이징스타 콘서트 등 다양
제주국제관악콩쿠르 결선 작품 6곡 선보일 예정

제주도와 제주국제관악제조직위원회는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제주아트센터, 서귀포예술의전당, 함덕고 백파뮤직홀 등에서 ‘2024년 제주국제관악제 봄시즌’을 선보인다.

제주국제관악제는 2023년부터 연중 상설화를 추진하고, 그동안 8월에 집중된 ‘제주국제관악제’, ‘제주국제관악콩쿠르’를 봄과 여름으로 나눠 분산 개최함으로써 시즌별 특징을 강조해 나가고 있다.

3월에는 전문앙상블 축제 및 관악 작곡 콩쿠르가 진행되며, 8월에는 관악단 축제 및 국제관악콩쿠르 4개 부문이 열린다.

개막공연인 재즈콘서트는 16일 오후 7시 30분 제주아트센터에서 열린다. 재즈콘서트는 제주국제관악제 봄시즌에서 본격적으로 첫선을 보이는 주요 공연으로, 트럼펫 연주자인 옌스 린더만 예술감독을 중심으로 정상급 연주자를 만나볼 수 있다.

17일 오후 7시 30분에는 제주아트센터와 서귀포예술의전당에서 앙상블 콘서트가 각각 개최된다. 18일에는 오후 2시부터 찾아가는 연주회, 마스터클래스, 우리동네관악제, 라이징스타 콘서트, 앙상블 공연이 함덕고등학교 백파홀 등에서 열린다.

19일 오후 4시에는 제3회 제주국제관악작곡콩쿠르 결선이 제주아트센터에서 열린다. 총 27명(국내 25명, 국외 2명)이 출품했으며 악보 심사를 마친 6명의 작품이 도립서귀포관악단의 연주로 결선 무대에서 첫선을 보인다.

특히 이번 콩쿠르에서 특별상 수상 작품은 헝가리 리스트음악원 윈드오케스트라에 의해 유럽에 소개될 예정이다.

김양보 제주도 문화체육교육국장은 “제주국제관악제가 제주를 대표하는 문화예술 축제로 확고하게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우종희 기자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