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세 번째 수상…청소년·학부모 위한 활동 공로

제주도의회 하성용 의원(더불어민주당, 안덕면)은 13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4 우수 국회의원·지자체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의정발전 및 지역사회공헌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제주도의회]
제주도의회 하성용 의원(오른쪽)은 13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4 우수 국회의원·지자체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의정발전 및 지역사회공헌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제주도의회]

제주도의회 하성용 의원(더불어민주당, 안덕면)은 13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4 우수 국회의원·지자체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의정발전 및 지역사회공헌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하 의원은 지난 1월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관 우수 의정대상,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최우수상 수상에 이어 이번에 세 번째로 수상했다.

하 의원은 행정자치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활동하며 ‘제주도 여성리더 육성 및 지원 조례’, ‘제주도 태권도 진흥 및 지원 조례’, ‘제주도 청소년학부모 교육지원에 과한 조례 전부개정 조례안 등의 의정활동으로 인정을 받았다.

하 의원은 “지역의 역사문화를 재조명하고, 마을 단위 민주적 의사 형성과 청소년학부모를 위한 의정활동이 인정받아 정말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