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형 제조업 육성‧신산업 규제개혁특구 권한의 제주 이양 등 요구

중소기업중앙회 제주지역본부는 제주형 제조업 육성 등 제주 중소기업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정책의 총선 공약 포함을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 제주도당에 요구했다.

제주중소기업회는 18일과 19일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을 잇달아 방문해 ‘제22대 총선 정책과제(제22대 국회에 전하는 중소기업계 제언)을 전달했다.

18일 국민의힘 제주도당에서는 김황국 도당위원장 직무대행과 고광철 제주시갑 국회의원 후보, 김승욱 제주시을 국회의원 후보, 이명수 사무처장 등 5명이 참석했고, 19일 더불어민주당에서는 위성곤 도당위원장과 문대림 제주시갑 국회의원 후보, 김한규 제주시을 국회의원 후보, 고영진 정책실장 등 4명이 참석했다.

이날 전달식에서는 △혁신 △균형 △공정·상생 △활로 △민생·협업 등 제주지역 중소기업정책과제 11개가 포함된, 5대 분야 290개 중소기업정책과제를 마련한 배경을 설명하고 특히, △제주형 제조업 육성 △신산업 규제개혁특구 권한의 제주 이양을 비롯해 △노동개혁 △기업승계 및 납품대금연동제 보완 △협동조합 공동사업 담합배제 △상생금융지수 도입 등의 해결을 강조했다.

성상훈 제주중소기업회장은 “제22대 국회에 중소기업인들이 바라는 건, 정치가 경제를 밀어주고, 기업인들은 더 넓은 경제영토에서 신나게 일할 수 있게 만들어 달라는 것”이라며, “중소기업이 다시 도약할 수 있도록 지하상가 주차부지 매입, 유통산업발전법 개정, LPG 회수기관 지정 및 회수설비 설치, 원활한 원재료 수급을 위한 지원 등이 총선 공약에 반드시 포함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