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도에는 ‘서귀포시 교육 업그레이드(upgrade)'를 내실 있게 추진하려고 한다. 자신감과 희망으로 거듭나는 한 해, 교육수요자에게 희망을 주고 신뢰받는 교육으로 도약하는 한 해가 되도록 하겠다.
유치원과 초등교육에서는 인성교육에 역점을 두고, 창의성의 씨앗을 뿌리는 데 정성을 기울이겠다. 사람들이 더불어 사는데 필요한 최소한의 공동체의 준칙들, 정직과 신뢰, 배려와 양보, 도움과 나눔을 내면화하고, 열린 생각과 창의적 사고, 상상력과 실험정신을 바르게 길러, 이들이 창조적 큰 재목으로 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중학교 교육은 학력향상과 수월성 교육을 추구하는데 진력하겠다. 중학생들의 터득해야 할 최소한의 교육수준을 가능한 한 높이 끌어 올리면서, 교육소외를 최소화하고 수월성 교육기회를 확대하여 학력향상에 만전을 기하겠다.
모든 학생들이 중학교를 졸업할 때 까지 자격증을 1개 이상 획득할 수 있도록 방과후학교 운영과 특기적성교육을 강화하겠다. 지금까지 각 학교별 자격증 획득 현황을 파악하고 2008학년도 학교 급별 획득 가능한 목표를 세워 꾸준하게 추진해 나가도록 지원하겠다.
교육은 긴 기다림과 끈질긴 인내 속에서 비로소 그 성과를 기대할 수 있는 매우 힘들고 어려운 과정이다. 그러나 우리 교육가족이 한 마음이 되어 함께 노력한다면 우리가 바라는 교육의 성과는 반드시 이루어지리라 확신한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