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검, 김씨 요청따라 29일 출석 통보


영리병원 인허가 로비 의혹을 받고 있는 김재윤(43.서귀포시) 민주당 국회의원이 오는 29일 검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는다.

이 사건을 수사 중인 대검찰청 중앙수사부(박용석 검사장)는 20일 김 의원이 소환에 재차 불응하며 일정을 연기해 달라고 요청함에 따라 오는 29일 출석하라고 통보했다.

김 의원은 검찰의 세 번째 소환 요구에도 불응했었다.

검찰은 김 의원에게 “20일 오전 10시까지 출석하지 않으면 헌법적.법률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마지막 통보를 한 상태였다.

체포영장을 발부받아 국회의 동의 절차를 거쳐 입건해 조사하겠다는 뜻이 포함된 통보였다.

연합뉴스 등 중앙언론 보도에 따르면, 검찰은 김 의원이 20일 변호사를 통해 “오늘은 국회 일정 때문에 출석할 수 없고, 다음 주 후반인 29일께 틀림없이 나가겠다”고 사유서를 제출함에 따라 일정을 조정했다.

김 의원은 그 동안 ‘떳떳하게 검찰에 나가 해명하라’‘는 주장과 ‘검찰의 표적 수사에는 응하지 말자’는 당 안팎의 엇갈린 의견으로 입장을 정리하지 못하다가 결국 검찰 조사에 응하기로 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 의원은 지난 해 7월 항암치료제 개발 업체 N사로부터 도내 영리병원 설립 인허가 로비 등의 명목으로 3억원을 받은 의혹을 받고 있다.

이에 대해 김 의원은 “로비 명목으로 받은 돈이 아니라, 빌린 돈”이라며 혐의를 부인하면서 검찰 소환에 응하지 않아 왔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