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엄중한 수사 촉구

검찰이 천신일 세중나모 회장의 로비 의혹과 관련하여 자택과 사무실을 압수수색하는 등 고강도 조사에 나서고 있다. 그동안 노무현 전 대통령과 관련한 조사에만 치중하여 비판을 받던 검찰의 현 대통령 측근 의혹수사에 대해 야권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이에 민주당 최재성 의원은 7일 오전 국회내 당대표실에서 ‘천신일 3대 의혹 진상조사특별위원회’ 기자회견을 열어 제기한 3대 의혹에 대해 청와대의 해명과 대검의 직접수사를 촉구했다.

최 의원은 ❶천신일 세중나모 회장의 주식이 매각된 시점이 공교롭게도 양희권(세중 사외이사, MB고대동기), 윤은기(세중 사외이사, 고대교우부회장)등 두 사람이 세중나모의 사외이사로 취임한 시기라며, 천신일씨의 비정상적인 주식처분과 306억원 조성과정, 사용처 등을 집중적으로 의혹 제기했다.

또 ❷KTB자산운용·마이다스에셋자산운용·삼성증권 등 주식 대량매입 관련 3개사와의 관계와 ❸대선 당시 이명박 대통령의 특별당비 30억원의 향방에 대해서도 의혹을 제기했다.

진보신당 김종철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이번 수사가 ‘죽은 권력은 죽이고, 산 권력은 살린다.’는 비판여론을 의식한 제스처 수사에 그쳐서는 안 된다.”며, “검찰은 칼을 빼든 만큼 정확히 천신일 회장의 의혹을 규명하여 특권층의 어떠한 비리도 용납될 수 없음을 명확히 해야 한다.”했다.

서울-김주현 기자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