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중ㆍ고교생 대상 7월 개최…참가신청 22~26일까지

제5회 제주평화포럼(8월 11~13일) 개최를 기념해 도내 중․고교생을 대상으로 하는 영어말하기 대회가 오는 7월 중 열린다.

제주도 주최 제주평화연구원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평화의식과 국제마인드를 고취하고 제주평화포럼에 도민들의 참여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된다.

대회는 예선과 본선으로 나눠 진행된다. 중학생 예선대회는 오는 7월4일에, 고등학생은 7월5일에 제주학생문화원에서 각각 실시된다.

주제는 ‘세계평화를 위한 나의 꿈’, ‘동아시아의 화합으로 가는 길’, ‘한반도의 평화를 이루는 길’ 중 1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예선 통과자 수는 중학생 10명, 고등학생 10명 내외.

이어 예선 통과자를 대상으로 하는 본선대회는 같은 달 19일 제주학생문화원에서 있을 예정이다.

본선은 지정주제와 현장추첨주제에 대해 각각 5분 이내로 발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정주제는 ‘UN과 세계평화’, ‘평화와 국제협력’, ‘동아시아의 평화’ 등으로 이 가운데 1개를 선택할 수 있다.

심사기준은 내용에 대한 창의성과 적절성(40점), 표현(30점), 비언어적 요소(20점) 등이다.

대회 결과 대상 수상자(중등부, 고등부 각 1명)에게는 오는 8월 중 UN본부 등 뉴욕 일대, 우수상 수상자(중등부, 고등부 각 2명)에게는 태국 소재 ESCAP본부(UN아시아태평양경제사회위원회)와 캄보디아, 앙코르와트 일대 방문특전이 주어진다.

이번 대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참가신청서와 지정 주제문에 대한 발표문(5분 분량)을 제출하면 된다. 문의=735-6510.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