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오후 2시 교육대학 미래창조관 대강당

제주대학교 교육대학과 제주국제화장학재단이 공동 주최하고 제주대학교 교육대학 초등교육과 영어교육전공이 주관하는 제6회 전도 초등영어 연극제가 오는 21일 오후 2시 교육대학 미래창조관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이번 연극제에는 모두 10개교․106명의 어린이가 참가해 외국이야기 2편(소년과 늑대, 신데렐라), 국내이야기 2편(봉이 김선달, 혹부리영감), 제주이야기 1편(삼성신화) 등 모두 5편의 대본을 연기하도록 구성돼 있다.

이번 연극제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팀간의 경쟁의식보다는 자신들의 노력과 특색에 따라 동일한 대우를 받음으로써 대회가 아닌 축제로서 영어연극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특히 해마다 제주도 이야기를 영어로 극화시켜 참가자들에게 제주의 것을 되새겨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은 이 연극제의 가장 큰 특징이라 할 수 있다.

■참가학교 명단
▲함덕초등학교=혹부리 영감(담당교사 강금미) ▲대정초등학교=삼성신화(담당교사 김정희) ▲노형초등학교=봉이 김선달(담당교사 현계련) ▲교대부설초=혹부리영감(담당교사 문정옥) ▲하례초등학교=신데렐라(담당교사 홍석영) ▲사계초등학교=신데렐라(담당교사 김형희) ▲하귀초등학교=삼성신화(담당교사 강현주) ▲월랑초등학교=소년과 늑대(담당교사 강순열) ▲금악초등학교=소년과 늑대(담당교사 오인생) ▲광양초등학교=봉이 김선달(담당교사 홍선영)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