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까지 컨벤션센터서 열려…학술토론과 특강 진행

대한마취과학회(회장 이정은)가 주최하는 󰡐2009 제86차 대한마취과학회 종합학술대회󰡑가 5일부터 7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리고 있다. 이번 학술대회는 2005년에 이어 4년 만에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행사다.

이번 종합학술대회는 지난 일년동안 진료, 교육과 더불어 진행됐던 연구성과들을 한자리에 모여 토론하고 공유하는 자리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국내 마취과 의사 및 전공의, 수련의 등 1500여명이 참석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학술대회 첫 날인 5일에는 초음파를 이용한 말초신경차단, 환자조절진통, 정맥마취의 최신지견, 고도비만 환자의 마취 관리, 고위험 산모의 마취관리, 소아환자의 부위 마취 등에 대한 연수강좌가 진행됐다.

이어 6일과 7일에는 총회를 비롯해 대한산과마취학회, 대한신경근연구회, 대한뇌신경마취학회, 대한호흡관리학회, 대한척추통증연구회, 대한마취약리학회, 대한소아마취학회, 대한심폐혈관마취학회, 대한통증학회, 대한중환자의학회의 심층적인 학술토론 및 특강이 예정돼 있다.

특히 이번에는 최초로 일반 포스터 발표 일부를 전자 포스터(e-poster)로 시도하는 등 의학 관련 우수 모범 학회로써 새로운 시도도 선보이게 된다. 이밖에 3층 로비에서는 마취과 관련 제약, 의료기 약 60여개 업체에서 진행하는 홍보 전시도 이뤄진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