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제주박물관은 11월 세 번째 주말 어린이와 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 준비하고 있다.

19일 오후 3시30분부터 5시30분까지 아라종합사회복지관 방과후공부방 아동들을 대상으로 솟대에 깃든 마음이란 내용으로 󰡐어린이의 꿈 나누기, 행복충전소󰡑가 진행된다.

󰡐토요일의 보물찾기󰡑는 21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초등학교 1-3학년 어린이 30명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

제자에게 보내는 그림편지󰡑란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는 이번 보물찾기는 이론과 전시실활동은 물론 체험학습 󰡐전등갓에 세한도 표현하기󰡑 등이 준비된다.

도내 다문화 가정을 위한 󰡐우리가족 추억만들기󰡑는 21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실시된다.

참가자들은 이번 행사에서 십이지 연을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특별전 연계프로그램인 󰡐화석을 찾아라󰡑는 22일 오전 10시부터 11시30분과 오후 2시부터 3시30분까지 두차례에 걸쳐 운영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3학년생을 동반한 15가족을 대상으로 실시되는데, 체험학습으로 󰡐레프리카 화석 컬러링󰡑과 󰡐퇴적암 깨트려서 화석찾기󰡑 등이 마련된다.

수험생을 위한 프로그램도 준비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18일 신성여고, 20일 대기고 고3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내용은 전시실 탐험, 영상탐험과 핸드폰 고리 만들기 등 수능으로 지친 수험생들의 몸과 마음에 활력을 불어넣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