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알디홀딩스 채형석 대표이사

"애경그룹은 한번 추진한 사업을 중도에 포기한 적이 한번도 없습니다"
제주 지역항공사 사업파트너로 선정된 에이알디홀딩스(ARD Holdings) 주식회사 채형석 대표이사는 지역항공 사업에 어느 정도 열의를 갖고 있느냐는 주위의 우려를 단호히 일축했다.

현 애경그룹 부회장으로 창업주인 고(故) 채몽인회장의 장남인 채 대표이사는 제주와 애경그룹의 관련성에 대해 "증조부부터 제주에서 살았고 조부는 대정현감을 지냈으며 현재 중문에 있는 농업용수로도 조부가 만든 시설"이라며 "선산도 색달동에 있다"고 설명했다.

채 대표이사는 이어 "선친은 일찍 제주를 떠났지만 1960년대 후반 요양차 삼성혈 옆에 있는 제주관광호텔에서 투숙할 당시 옆에 있었다"면서 "지금 신제주는 잘 모르지만 칠성로나 원정로 등은 뚜렷이 기억하고 있다"고 회상했다.

항공사업에 전문성이 부족하다는 지적에 채 대표이사는 "사실상 우리나라에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을 제외하면 어느 회사든지 민항에 전문성을 갖고 있을 수 없다"며 "우선 법인을 신설하고 전문가들을 영입, 사업을 하나씩 추진하겠다"고 다짐했다.

제주도의 25% 지분 요구와 관련 채 대표이사는 "제주도의 제안사항임을 잘 알고 있다"며 "회사 내부 협의 절차를 거쳐 제주도와 절충 후 결정하겠다"고 말했다.

제주지역항공 사업이 성공하기 위한 첫 번째 조건으로 도민들의 '관심'을 꼽은 채 대표이사는 "지역항공 명칭을 '제주 에어'로 하고 싶다"면서 "더 좋은 의견이 있으면 적극 수용하겠다"며 "부정기 항공보다는 정기항공으로 방향을 정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