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유태복
20여년간 소외계층 돕기 앞장

창암재원활원이 추천한 유태복씨는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봉사동우회 회원으로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바쁜 직장 생활 속에서도 어린 시절 어려운 가정 형편으로 인해 구두닦이 일을 하며 학교를 다녔던 기억을 떠올리며 우리 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위해 20년 넘게 봉사활동에 전념하고 있다.
요양원과 보육원, 애덕의 집 등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목욕 봉사활동을 펼치고 홀로 사는 노인 돕기에 열정을 쏟아왔다.
그동안 봉사활동을 펼친 시간만 어림잡아 320시간에 이른다.
한국복지재단, 제주사회복지협의회, 제주가톨릭사회복지회 후원에도 발 벗고 나서고 있다.
제주시 일도동 새마을지도자 회원과 함께 자연보호 활동과 한라산 살리기 운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본상 교육부문-고정언
탐라문화아카데미 창설

고정언 전 제주산업정보대학 교수는 탐라문화아카데미 창설 주역으로 탐라문화대학 강좌를 개설하기도 했다.
새로운 교육제도인 산업체 근로자 위탁교육과정을 설치, 운영하고 보육교사 훈련원 유치에앞장서 온 교육자이다.
제주고등학교 100주년 기념사업추진단장과 제주YMCA 신협 이사장을 맡고 있다.

▲본상 행정부문-제주우체국
우정사회봉사단 운영

저탄소 녹색성장 운동과 제주산 양배추 소비촉진 운동에 앞장서고 있다.
매년 불우이웃 돕기 행사를 열어 소외된 이웃을 돕는가 하면 우체국 직원들로 구성된 우정사회봉사단도 운영하고 있다.
새로운 기법을 도입해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고객감동 경영으로 고객가치 창출에 온 힘을 쏟고 있다.

▲본상 소방부문-진세옥
소외계층 대민봉사에 열정

서부소방서에 근무하는 진세옥씨는 각종 사건.사고 현장에서 신속한 구조 및 구급활동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았다.
그동안 200여 차례에 걸쳐 화재를 진압하고 100여명의 인명을 구조했다.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 대민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본상 의료부문-김용석
노인 의료봉사활동 공헌

개인병원을 운영하는 김용석씨는 노인들을 대상으로 수년째 의료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시돌 요양원과 동광 요양원, 전원 요양원 등을 방문해 건강진단 및 진료상담을 벌이고 있다.
소외계층을 위한 의료봉사활동에 열정을 쏟고 있다.

▲본상 경찰부문 조현
믿음직한 경찰상 확립

서부경찰서에 근무하는 조현씨는 서민생활 침해 사범 단속으로 믿음직한 경찰상 확립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일.중 정상회의와 주요 20개국(G20) 정상회담 개최에 다른 경비 업무를 훌륭히 수행하고 총기류 단속 업무도 완벽하게 수행했다.
기초질서와 법 질서 확립 운동을 전개하는 등 제주경찰의 위상을 드높였다.

▲본상 사회복지부문-김정림
결혼 이민여성 지원에 헌신

중국 길림성 출신인 김정림씨는 결혼 이주 여성으로 제주다문화가정센터를 개설하는 데 앞장섰다.
이주 여성을 위한 한국어 교육과 문화예술 교육, 가족상담, 취업 교육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해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이.미용봉사회, 행복나눔봉사회, 난타봉사회, 다사랑다나눔합창봉사회 등 봉사단체를 결성해 다양한 분야에서 남다른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본상 사회복지부문-양길자
장애인 대상 봉사활동 기여

중증 장애인시설인 제주장애인 요양원을 매달 방문하는 등 봉사활동에 헌신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장애 노인들에게 음식을 제공하고 생일상을 차려드리는가 하면 장애인을 위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과 희망을 전달하는 전령사 역할을 톡톡이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