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귤초콜릿 등‘코리아 푸드 엑스포 2011’ 출품...9-12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서 전시

제주를 대표하는 제품들이 ‘코리아 푸드 엑스포 2011’에 모습을 드러낸다.
국내 최대 비즈니스 식품 전시회인 ‘코리아 푸드 엑스포’는 9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삼성동 소재 코엑스에서 열리는데 청정제주 농수특산물을 이용한 가공식품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회는 농림수산식품부가 주최하고 aT센터(농수산물유통공사), 코엑스, 한국식품공업협회 주관으로 33개국 700여업체가 참여해 지역의 농수특산물들을 전시, 홍보하고 농어촌 기업과 국내외 유통 바이어가 만나는 행사이다.
이런 대규모 행사에 제주를 대표하는 제품들이 출품된다.
제주를 대표하게 될 제품은 풍부한 안토시아닌이 함유돼 하루에 하나씩만 먹으면 의사가 필요 없다는 ‘제주 자색고구마 타르트’, 신선한 감귤로 만든 ‘감귤과자’‘감귤 초코렛’ ‘보석건귤’를 비롯해 해발 650m 한라산 소나무숲에서 숙성시킨 ‘푸른콩 전통장류’, 제주해발 350m에서 재배되는 ‘백도라지 분말세트’ 등 100여 종류의 가공식품 및 특산품이다.
이번 국제식품전시회는 농어촌의 희망찬 미래상 제시 및 활력창출을 위한 촉매제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부대행사로 국내외 바이어 초청 상담회, 식품관련 심포지움 및 신기술 설명회, 국제투자유치 설명회, 요리경연대회 등 다양한 행사도 마련된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