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와 제주상공회의소 산하 제주지식재산센터는 오는 21일 오전 11시 그랜드호텔 2층 연회장(크리스탈룸)에서 올해 두 번째 제주시 중소기업 CEO 및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지식재산세미나’를 개최한다.

‘제주시 지식재산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5월에 이어 두 번째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메타브랜딩 박항기 대표이사를 초빙해 ‘중소기업의 브랜딩 전략’이라는 주제로 대기업에 비해 자원이 적고 인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의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육성하기 위한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제주시는 이번 행사가 지역 중소기업들이 효율적으로 취할 수 있는 실질적인 브랜딩 전략 습득의 기회를 제공하고 특허, 브랜드 등 지식재산에 대한 중소기업의 인식제고를 통해 지역 업체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여 신청과 문의는 18일까지 제주시 지역경제과(728-2811) 또는 제주시지식재산센터(759-2555)로 하면 된다.

제주시는 창의적의 인재양성과 지식재산 인식제고를 위해 학생, 기업인, 여성,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47회 1400여명에게 발명교실과 지식재산 교육을 실시했고, 내년에도 지속적으로 제주시 지식재산도시 조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