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제주공대위 기자회견

▲ 23일 오전 도내 24개 단체로 구성된 '민주주의 사수, 전교조 탄압 저지 제주지역공동대책위원회'가 제주도교육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전교조를 탄압하는 박근혜 정부를 비판했다. 문정임 기자

[제주매일 문정임 기자] 고용노동부가 전국교직원노조(이하 전교조)에 법외노조 최후통첩을 예고한 23일, 도내 24개 시민·사회단체 회원들이 제주도교육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시정명령 거부와 지속저인 연대·저항을 결의했다.

민주주의사수·전교조탄압저지 제주지역공동대책위원회(이하 공대위)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전교조는 앞서 16~18일 조합원 총투표를 통해 정부의 시정명령을 거부하기로 결정했다”며 “정부는 겉으로는 규약 시정을 요구하지만 실제로는 전교조 죽이기를 하고 있다. 박근혜 정부는 국격에 맞지 않는 탄압을 멈추라”고 촉구했다.

제주공대위는 또 “해고자도 산별노조 등 초기업노조의 조합원이 될 수 있다는 대법원의 해석이 있고, 국가인권위원회와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소속 야당 의원들이 각각 성명을 내거나 박 대통령에게 보류를 요청하는 등 우려를 표했음에도 아무런 진전이 없다”며 “현 정권의 민주주의 말살과 역사 왜곡, 노동·민주·진보진영에 대한 탄압의 최 일선에서 흔들림 없이 맞서고 있는 전교조와 끝까지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