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도민여러분!

2015년 희망찬 을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도 가족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고 소망하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는 뜻 깊은 한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작년은 제주체육에 있어 아주 뜻 깊은 한 해였습니다.

12년 만에 제주에서 전국체전이 개최되었고 성적 또한 전국 11위라는 사상 최고의 성적을 거두었기 때문입니다.

이는 체육 시설 인프라의 새로운 정비와 더불어 각종 국제․전국대회 유치 기반 시설을 더욱 공고히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제주만의 특성을 보여주며 인적 인프라도 확보해 스포츠 이벤트 운영에 대한 노하우도 쌓게 되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2015년 진취적이고 긍정적인 생각을 갖고 사업을 준비하는 제주체육은 5월 제44회 전국소년체육대회 개최를 앞두고 있으며, 8월 국제 스포츠 허브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준비의 일환으로 제23회 한․중․일 주니어 종합경기대회를 유치하여 개최하고 있습니다.

현재 제주체육은 최고의 성적을 기록했던 작년의 기쁨을 뒤로하고 동계강화훈련을 시작으로 다시 정비하고 있으며 제96회 강원도 전국체전와 각종 전국대회에서 또 하나의 역사를 써 나갈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초․중․고로 연계되는 학교체육 우수선수 발굴육성 체계강화와 더불어 일반 실업팀과 연계되는 전문체육선수 육성 체계를 더욱 확고히 함으로써 어린 선수들에게 동기부여를 하고 학교체육과 전문체육 그리고 생활체육으로 이어지는 제주지역 스포츠 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들의 협조를 이끌어내겠습니다.

스포츠에서 경쟁은 필수불가결 합니다. 하지만 그것은 공정한 경쟁이 되어야하며 패배가 확정된 상황에서도 포기하지 않는 정신과 쓰러진 상대에게 손을 내밀어 일으켜주는 신사적인 모습이 바탕이 되어야 합니다.

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증가한 만큼 앞서 말한 모습으로 제주체육의 위상을 드높이고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도록 하겠습니다. 제주체육에 대한 도민 여러분들의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원하시는 모든 것들이 이루어지는 뜻 깊은 한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