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귀포여중

서귀포여중  ‘꿈·끼 슬가람 진로캠프’
서귀포여자중학교(교장 김순애)는 2학기 자유학기제 실시에 앞서 지난 18일  ‘꿈·끼 슬가람 진로캠프’를 진행했다. 참여한 1학년 학생들은 ‘내 안의 나 찾기’ ‘미래의 유망업종 찾기’ ‘나의 다짐 발표 및 비전 선포식’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신의 꿈과 재능을 생각하는 값진 시간을 보냈다.

▲ 대정고

대정고 영남권 주제탐구활동 홍보
대정고등학교(교장 강성진) 1, 2학년 학생 28명은 최근 2박3일간 부산과 거제도로 영남문화권 주제탐구활동을 다녀왔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은 앞서 부산으로 이주한 제주도민의 삶, 철새도래지인 을숙도와 하도리의 비교 등 6개 주제에 대해 사전조사서를 내고 통과, 이번 기회를 얻었다.
 

▲ 덕수초

덕수초 을지훈련 실시
덕수초등학교(교장 김순신)는 지난 18일 2015 을지연습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비상상황 발생으로 보성초가 수용될 경우 학교시설 사용 및 수업대책을 마련하고자 실시됐다. 보성초는 이번 훈련을 통해 발견된 문제점을 지속적으로 보완해나갈 계획이다.

▲ 신엄중

신엄중 2학기 개학식
신엄중학교(교장 신순선)는 최근 다목적강당에서 2015학년도 2학기 개학식을 실시했다. 신엄중은 지난 여름방학 기간 1층을 리모델링해 산뜻하게 탈바꿈했다. 학생들은 깨끗해진 교실과 복도에서 신명하는 학교 생활을 다짐했다.

▲ 강정초

강정초 건강교실
강정초등학교(교장 정은수)는 지난달 20일부터 오는 26일까지 전학년 희망자를 대상으로 여름방학 튼튼 건강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학생들은 키즈런, 음악줄넘기, 프로어볼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비만을 예방하고 강인한 체력과 협동심, 사회성을 기르고 있다.

▲ 삼양초

삼양초 연세대 지식나눔 멘토링 캠프
삼양초등학교(교장 김기완)는 지난 17일부터 오는 21일까지 연대세 지식나눔 멘토링 캠프를 실시하고 있다. 삼양초를 찾은 연세대 재학생 11명은  3~6학년 희망자 40여명과 함께 티셔츠 만들기, 화분 만들기, 자신감 향상 프로그램 등을 진행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