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발전재단 제주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소장 강수영, 이하 중장년일자리센터)가 중장년층 재취업 성공을 위한 ‘재도약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다음달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의 무료로 운영되며, 모집 대상은 만 40세 이상 중장년층 퇴직예정자 및 구직자 등이다.

중장년일자리센터는 중장년 구직자의 성공적인 재취업과 제 2의 인생설계를 지원하기 위해 ‘워크넷 활용을 통한 구직활동’, ‘중장년의 생애경력설계’, ‘구직 스트레스 관리’, ‘이력서부터 면접까지 합격 노하우’, ‘매력적인 구직자로 이미지 변신’등 재취업에 필요한 내용중심의 교육이 진행된다고 설명했다.

참여자들에게는 참여수당과 설턴트와의 1대1 구직상담, 취업동아리 참여, 구직활동 인정(단위기간별 상이), 프로그램 수료 후 집중알선, 이력서 증명사진 무료촬영 등 다양한 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

이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중장년 퇴직예정자 또는 구직자는 다음달 7일까지 노사발전재단 제주중년일자리희망센터(064-710-4501)로 문의 후 신청하면 된다.

강수영 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중장년 구직자들에게 재취업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준비된 구직자가 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