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은영 후보가 지방선거 마지막 메시지를 통해 “녹색당에 투표, 제주의 미래에 투자해 달라”고 호소했다.

고 후보는 12일 “모두가 기탁금 마련조차 불가능하다 할 때, 누가 유명하지도 않는 청년, 여성 도지사 후보를 알아주겠냐 할 때, 녹색당이란 말은 처음 들어본다고 할 때, 우리는 시작했다”며 “그리고 어려움을 견디며 하나하나 장애물을 넘어왔고 이만큼 성장했습니다. 이젠 만나는 도민들마다 이제는 바뀌어야 한다고, 희망을 본다고, 제주를 지키는 시원한 녹색바람을 이야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저열한 인신공격이 난무하고 정책이 실종된 선거판에서, 최악을 피해 차선을 선택하는 것이 현실적이라고 말하는 정치판에서, 저 고은영과 녹색당은 제주의 푸른 미래를 이야기하며 한걸음씩 성실하게 걸어왔다”면서 “제주를 탐하고 권력과 결탁하여 개발을 밀어붙이는 힘센 자들에 맞서 제주를 지키는 데 모든 힘을 쏟아 부을 정당은 녹색당밖에 없습니다. 도민 여러분의 현명한 선택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소수의 목소리, 변방의 목소리, 낮고 소외된 목소리, 도민과 함께 성장하고 도민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도민의 곁에서 끝까지 손 잡고 걸어가겠다. 녹색당에 투표하시고 제주의 미래에 투자해 달라”고 호소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