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제주캠퍼스 융합디자인과(학과장 김은영, 지도교수 김경모·김종민) 전문학사과정 2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들이 세계 4대 국제디자인 공모전 중 하나인 2018 Spark Design Award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Finalist를 수상했다.

한국폴리텍대학 제주캠퍼스에 따르면 특히 올 해는 참가한 4개팀이 모두 입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출품작은 △ChildCare(참여학생 김난화 송치헌 김문범, 지도교수 김경모) △Smart handcuffs(참여학생 김도현 최유정 고승현, 지도교수  김종민) △SPACE-X(참여학생 고인필 김정현 박청은, 지도교수 김은영) △Healthy Load(참여학생 박정은 유창효 윤승갑, 지도교수 김경모) 등이다.

ChildCare는 부모의 따뜻한 마음으로 아이가 성장해 가는 과정을 기억하고 체크하는 냉장고로, 간단한 터치를 통해 키 측정 등 인바디를 통한 상태분석이 가능한 제품이다.

Smart handcuffs는 전기충격, 심박 수 측정센서, 카메라 촬영 등 필수적 기능들이 장착된 스마트한 수갑으로 범법자를 쉽고 빠르게 제압할 수 있도록 고안된 제품이다.

SPACE-X는 업소용 스마트 LCD 냉장고로 자신이 원하는 상품의 위치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을 뿐 만 아니라 뛰어난 공간 확장의 기능을 가지고 있는 제품이다.

Healthy Load는 계단 형태의 건강 증진을 위한 제품으로 사용자로 하여금 운동을 하도록 유도하며 어두울 때는 운동 압력 에너지를 사용함으로써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