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문화예술센터 20~22일 개최
배우 서갑숙, 전 감독 관객과의 대화 시간도

재단법인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은 20일부터 22일까지 영화문화예술센터(메가박스 제주점 7층)에서 전수일 감독 기획전을 개최한다.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기획전은 지난 6일 개봉한 전수일 감독의 11번째 장편영화 ‘아메리카 타운’과 함께 그의 전작을 만나볼 수 있는 자리다.
 
전수일 감독은 프랑스 파리 영화 연출 학교 E.S.R.A에서 영화 연출을 전공했다. 1990년대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독립 제작방식으로 꾸준히 영화를 만들어온 대표적인 작가주의 감독이기도 하다. 

오는 22일 토요일 오후 6시에 상영하는 아메리카 타운은 80년대 미군 전용 클럽 아메리카 타운을 배경으로, 한 사진관 소년의 눈을 통해 기지촌 여성의 감춰진 진실을 담고 있다. 상영 후에는 전수일 감독과, 대사 하나 없이 카리스마 있는 연기를 선보인 배우 서갑숙씨가 관객과의 대화에 나선다. 진행은 영화 평론가 전찬일 씨가 맡는다.

하루 앞선 21일 오후 8시에는 마스터 클래스가 진행된다. 전수일 감독이 직접 영화 제작 노하우와 그의 영화 연출론을 강연한다. 우리가 몰랐던 영화의 제작 과정과 전수일 감독의 독특한 영화 세계관을 엿볼 수 있는 흥미로운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문의=064-735-0626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