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사 솔로곡 '라리사', 싸이 '젠틀맨' 기록 8년 5개월만에 갈아치워
솔로곡 발표 당일 블랙핑크 유튜브 구독자 120만명↑

블랙핑크(BLACKPINK) 리사의 솔로 데뷔곡 '라리사'(LALISA) 뮤직비디오 1억 뷰 [연합]
블랙핑크(BLACKPINK) 리사의 솔로 데뷔곡 '라리사'(LALISA) 뮤직비디오 1억 뷰 [연합]

블랙핑크(BLACKPINK) 리사의 솔로 데뷔곡 '라리사'(LALISA) 뮤직비디오가 K팝 솔로 가수로는 최단기간에 유튜브 1억 뷰를 돌파했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라리사' 뮤직비디오가 12일 오후 24분께 유튜브 조회 수 1억 회를 넘었다고 밝혔다.

지난 10일 오후 1시 공개된 지 이틀만으로, K팝 솔로 아티스트 뮤직비디오로는 가장 빨리 1억 뷰에 도달했다.

기존 K팝 솔로 가수 최단 기록은 20134월 공개된 싸이의 '젠틀맨' 뮤직비디오(4)가 보유했다.

'라리사'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게재 24시간 만에 약 750만 뷰를 올리는 등 공개되자마자 전 세계 팬들로부터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라리사'10일 공개된 리사의 솔로 데뷔 싱글 타이틀곡으로, 그의 본명 '라리사 마노반'에서 제목을 따왔다.

뮤직비디오는 리사가 바이크를 타는 모습부터 폴 댄스, 모국 태국의 전통의상과 안무 등 각양각색의 모습을 쉴 틈 없이 소화하며 화려함을 극대화했다.

'라리사' 음원도 발매 첫날 총 60개국 아이튠즈 송 차트 정상에 올랐고 이후 1위 지역을 66개국으로 확장하는 등 호응을 얻었다.

'리사 효과'는 블랙핑크가 팝스타 저스틴 비버를 제치고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아티스트에 등극하는 결정적 계기가 되기도 했다.

블랙핑크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는 리사의 솔로 데뷔곡 발표 직후인 10일 오후 저스틴 비버(6510만 명)를 넘어서 전 세계 아티스트 1위로 올라섰으며 이후에도 계속해서 늘어 12일 오후 현재 6610만 명을 기록 중이다.


소속사에 따르면 리사의 솔로 싱글 발표를 전후해 블랙핑크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120만 명 가까이 늘어났다.

'라리사' 뮤직비디오의 1억 뷰 도달로 블랙핑크의 억대 뷰 영상은 30편으로 늘었다. 블랙핑크 데뷔 타이틀곡 중 하나인 '휘파람'(WHISTLE) 뮤직비디오도 이날 7억 뷰를 돌파하는 겹경사를 맞았다. [연합]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