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접종,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 규칙 유지 강조

세계보건기구(WHO)23(현지시간) 내년 3월까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유럽 내 사망자가 70만명 가량 더 발생할 수도 있다고 경고했다고 AFP, 블룸버그 통신 등이 전했다.

WHO 유럽 사무소는 이날 현 추세에 기반했을 때 내년 3월까지 유럽 지역의 코로나19 누적 사망자는 220만 명에 달할 수 있다고 예상했다. 현재 이 지역 누적 사망자는 150만 명이다.

WHO는 유럽 지역을 러시아, 중앙아시아 일부 국가를 포함해 53개국으로 분류한다.

WHO는 이 지역의 지난주 코로나19 사망자는 하루 4200명 가량으로, 지난 9월 말 하루 2100명에서 두 배 증가했으며, 현재 코로나19는 유럽과 중앙아시아에서 제1의 사망 원인이라고 밝혔다.

최근 코로나19 확산세는 전염력이 높은 델타 변이, 불충분한 백신 접종률, 마스크 착용 및 물리적 거리 두기 등의 제한조치 완화가 복합적으로 작용한 데 따른 것이라고 WHO는 분석했다.

한스 클루주 WHO 유럽 사무소 소장은 이 바이러스와 함께 살아가고 우리의 일상을 이어나가기 위해 백신 플러스접근법을 취할 필요가 있다면서 백신 접종과 함께 사회적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손 씻기 등의 방역 규칙을 유지할 것을 강조했다. [연합]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